고양시, '사단법인 고양컨벤션뷰로' 창립…아시아 MICE 도약

이영관 | 기사입력 2021/04/05 [15:30]

고양시, '사단법인 고양컨벤션뷰로' 창립…아시아 MICE 도약

이영관 | 입력 : 2021/04/05 [15:30]

 

고양시가 '사단법인 고양컨벤션뷰로(Goyang Convention & Visitors Bureau)'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창립한 사단법인 고양컨벤션뷰로’는 시의 마이스 행사 유치ㆍ발굴 및 개최 지원, 국내외 마이스 산업 홍보 및 도시 마케팅, 마이스 인력 양성 및 역량 강화, 지역특화 마이스 사업 발굴 및 육성을 적극 추진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이다.

 

마이스(MICE)는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이벤트와 박람전시회(Events & Exhibition)의 머리글자를 딴 용어로서 4개 비즈니스 분야를 지칭하는 단어다.

 

최근 여러 국가에서 마이스에 점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데, 이는 관광 산업뿐만 아니라 유관산업에 대한 파급효과가 매우 높아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리 잡고 있기 때문이다.

 

국제협회연합(UIA) 통계에 따르면, 2012년도 우리나라의 국제회의 개최 횟수는 세계 5위였는데, 2016년에는 전세계에서 열린 국제회의 총 1만1,000건 중 997건이 우리나라에서 개최됨에 따라 세계 1위를 기록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자족도시로 나아가는 중대한시기에 마이스 전담기구인 고양컨벤션뷰로의 설립 및 운영을 통해, 시를 '아시아 마이스중심도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이영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신예 박예니, 영화 '내겐 너무 소중한 너' 캐스팅…푼수 아가씨 '연주役'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