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배곧동' 법정동 설치 승인…약 7개월 만에 "성과"

하기수 | 기사입력 2021/04/06 [09:30]

시흥시, '배곧동' 법정동 설치 승인…약 7개월 만에 "성과"

하기수 | 입력 : 2021/04/06 [09:30]

 

시흥시 배곧동이 행정안전부로부터 법정동 설치 최종 승인을 받았다.

 

·도의 하부 행정구역 단위인 동은 법정동과 행정동으로 구분되는데, 법정동은 법률로 지정된 행정구역 단위이고, 행정동은 주민 수, 면적 등을 고려해 행정 편의를 위해 설정한 행정구역이다.

 

그 동안 배곧동은 입주민 증가로 인해 행정수요가 늘어나자 지난 201810월 행정동으로 설치돼 운영을 시작했다.

 

그러나 그간 행정동은 배곧동이지만 법정동은 정왕동으로 불리며, 행정동과 법정동의 명칭이 달라 행정업무 처리와 주민생활에 여러 불편이 있어왔다.

 

이에 시는 지난 해 6월에는 배곧동 법정동 설치에 대한 주민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83%에 달하는 주민이 찬성한다고 응답했다.

 

시는 이를 바탕으로 같은 해 9월 배곧동 법정동 설치를 신청했으며, 그로부터 약 7개월 만에 행정안전부로부터 배곧동 법정동 설치 최종 승인을 받게 됐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번 법정동 승인에 따라 시는 빠른 시일 내에 대상 지역의 지번을 확정하고 관련 조례를 개정하는 등 행정절차를 신속히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하기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신예 박예니, 영화 '내겐 너무 소중한 너' 캐스팅…푼수 아가씨 '연주役'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