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폐기물 무단방치 및 오염물질 배출사업장 등 129개소 적발

최남석 | 기사입력 2021/04/06 [12:29]

평택시, 폐기물 무단방치 및 오염물질 배출사업장 등 129개소 적발

최남석 | 입력 : 2021/04/06 [12:29]

 

평택시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을 무더기로 적발했다.

 

6일 시에 따르면 환경오염물질 업체를 단속한 결과 무허가 폐기물 처리업 4건, 대기・폐수 배출허용기준초과 6건, 폐기물 무단투기 등 처리기준 위반 28건, 비산먼지발생사업 억제조치미흡 7건, 폐수누출・유출로 인한 공공수역오염 2건 등 모두 129건 위반행위를 적발했다고 밝혔다.

 

이에 시는 적발된 업체에 대해 영업정지 12건, 폐기물 조치명령 16건, 과태료 부과 54건, 기타 47건의 행정처분을 하고, 그 중 무허가(신고) 영업 및 수백 톤의 폐기물 불법 처리업체 등 33개소에 대해서는 검찰 송치 및 공조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그 동안 시는 관내 폐기물, 미세(비산)먼지, 각종 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해 민・관・검・경 긴밀한 협조체제를 유지하고, 드론을 활용한 입체적인 환경감시망을 구축하는 등 특화된 지도 단속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시는 단속과정에 위중하거나 고질적으로 반복하는 위반 행위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으로 엄중 처벌하는 등 강력한 단속을 통해 시 환경 행정의 신뢰성을 높이고 있다.

 

시 관계자는 "10대 중점과제인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속적이고 효율적인 단속을 실시하고 있다"며 "고질적인 일부 업체는 강력 대응하는 등 푸른 평택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최남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