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수첩)박남춘 인천시장, "시민들에게 능력을 보여줘라"

김낙현 | 기사입력 2021/04/13 [16:38]

(기자수첩)박남춘 인천시장, "시민들에게 능력을 보여줘라"

김낙현 | 입력 : 2021/04/13 [16:38]

박남춘 인천시장이 취임한 지 3년이 다 되어간다. 그런데 박 시장의 평가는 제자리 걸음만을 반복하고 있다. 그렇다고 박 시장이 일을 잘 하고 있는 것도 아니다.

 

여론조사전문기관인 리얼미터가 발표한 '3월 광역단체장 평가 조사'에서 박 시장의 긍정평가는 36.7%에 그치고 있다. 이는 15개 광역단체장 가운데 최하위 바로 위인 14위에 해당된다.

 

인천시의 바로 옆 동네인 경기도 이재명 지사의 경우 꾸준하게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것과 너무 대조적이다. 그야말로 창피한 수준이다. 인천시민들이 보기에도 부끄러울 정도다.

 

특히 긍정평가는 지난 해 12월 38.1%였지만 올 1월에는 36.1%로 2% 하락했다. 한 달 뒤인 2월에도 더 떨어져 35.8%를 기록하고 있다. 3월에는 긍정평가가 소폭 오른 36.7%를 기록하고 있지만 최하위권을 벗어나지는 못하고 있다.

 

이와 관련, 1년 전 시 관계자에게 "박 시장의 긍정평가가 너무 낮은 것 아니냐. 이에 대해 심각하게 고민할 필요가 있지 않느냐"는 질문을 던진 적이 있다. 이에 시 관계자는 "다양한 사업을 펼치면 평가는 상승하고 좋아질 것이"이라며 자신만만하게 대답한 내용이 기억난다.

 

그리고 1년이 지났다. 지금 박 시장의 긍정평가는 바닥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심지어 박 시장 측은 근본적인 원인을 찾지 못하고 있는 것 같다. 아예 포기한 것인지, 아니면 무관심한 것인지 궁금하다. 여기에 인천시민들의 '주민생활만족도' 조사도 50.3%에 머물고 있다.

 

참으로 한심하다. 박 시장의 한계는 여기까지인지 답답할 뿐이다. 이런 상황에서 박 시장은 또다시 내년 선거에 출마할 것으로 보인다. 지금 상황에서 당연히 인천시민들이 또다시 자신을 뽑아줄 것으로 생각한다면 큰 착각이다.

 

자신의 능력도 보여주지 못하면서, 여기에 긍정평가가 최하위에 머물고 있는 박 시장의 현 상황을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한다. 박 시장은 지금 상황을 외면하고 내년 지방선거에 또다시 출마해야할지 말지에 대해 고민할 시기다. 역대 최악의 인천시장이라는 역사를 기록하지 않기 위해선 박 시장은 스스로 반성해야 한다./김낙현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