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라온팰리스, '이천 1호' 지진안전 시설물 인증 받다!

최동찬 | 기사입력 2021/04/14 [17:16]

이천시 라온팰리스, '이천 1호' 지진안전 시설물 인증 받다!

최동찬 | 입력 : 2021/04/14 [17:16]

 

이천시 라온팰리스에서 '이천 1호' 지진안전 시설물 인증명판 제막행사를 가졌다.

 

'지진안전 시설물 인증 지원사업'은 민간건축물에 대해 '지진·화산재해대책법'에 따른 내진성능평가와 인증 절차를 통해 내진성능이 확보된 시설물에 인증마크를 부착, 시민들이 지진 안전성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시는 지난 2019년부터 민간건축물의 내진성능확보를 위해 ‘지진안전 시설물 인증 지원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2020년 10월~2021년 1월에 걸쳐 중리동에 위치한 ‘라온팰리스’가 이천시 1호로 내진설계인증을 받았다

 

‘설계인증’은 국민들이 생활 속에서 자주 접하고 이용하는 시설물의 내진설계가 확인될 경우, ‘시공인증’은 내진설계와 내진시공이 모두 확인될 경우 부여한다.

 

또한 민간건축주들이 인증을 신청하면 내진성능평가비용의 90%(최대 3,000만 원), 인증수수료의 60%(최대 1,000만 원)까지 지원한다.

 

특히, 올해 시설물 인증 사업 활성화를 위해 지난 해까지 한도가 500만 원이었던 인증수수료를 1,000만 원으로 확대하고, 올해부터 개정된 '지방세특례제한법' 시행으로 신축건축물이 인증을 받으면 취득세 일부(5%이내)를 감면하는 제도도 도입해 내진보강 활성화를 유도할 계획이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민간건축물의 내진성능평가 비용 및 인증수수료 지원으로 소유자의 부담을 줄이고, 자발적인 내진성능확보를 통해 시민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진안전 시설물 인증 지원사업을 활성화 나가겠다”며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서는 민간건축주 및 관리자분들이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최남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