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문산역에서 책 빌려 볼까?"…2호 부엉이책장 설치

이영관 | 기사입력 2021/04/16 [13:04]

"파주 문산역에서 책 빌려 볼까?"…2호 부엉이책장 설치

이영관 | 입력 : 2021/04/16 [13:04]

 

 

파주시가 문산역에서 책을 빌려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16일 시에 따르면 시는 북부권으로 이동하는 시민들의 대중교통 요충지인 경의중앙선 문산역 1층 맞이방에 책을 빌릴 수 있는 무인대출기기 ‘부엉이책장’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해당 기기에는 500여권의 도서가 비치돼 있으며, 신분증이나 도서관 회원증을 갖고 있다면 누구나 대출이 가능하다. 이 날부터 서비스를 개시하며 문산역을 이용하는 시민 누구나 이용가능하다.

 

또한 도서관 회원이라면 회원증을, 비회원이라면 신분증과 본인 명의의 휴대폰으로 1회의 본인인증 후 대출이 가능하다. 1인 2권씩 14일간 빌릴 수 있으며 비치돼 있는 500여 권의 도서 외에 이용률에 따라 지속적으로 신간도서를 공급할 예정이다. 반납은 공공도서관에서는 불가하며 부엉이책장에서만 가능하다.

 

이에 시는 부엉이책장이 도서관 접근성과 편의성 개선을 통해 생활밀착형 독서문화 조성과 시간에 쫓겨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직장인의 독서생활에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김윤정 교육지원과장은 "문산과 파주북부 시민들을 위해 문산역에 2호 부엉이책장을 설치하면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시민들의 피로감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독서로 위로 받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이영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