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웃터골초 체육관 증축 교육부 예산 확보 "사업 탄력"

하기수 | 기사입력 2021/05/04 [16:49]

시흥 웃터골초 체육관 증축 교육부 예산 확보 "사업 탄력"

하기수 | 입력 : 2021/05/04 [16:49]

시흥 은계지구 내 웃터골초 실내체육관 증축에 필요한 교육부 특별교부금으로 확보했다.

 

4일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소속 안광률 의원(더민주, 시흥1)에 따르면 웃터골초교는 2005년에 개교한 27학급, 626명이 재학하는 학교로 그 동안 실내체육관이 없어 미세먼지 등 외부 환경적 요인에 따라 제대로 체육활동을 못하는 어려움을 겪어 왔다.

 

그 동안 학교에서는 지속적으로 실내체육관 건립을 요청해 왔으나, 재원문제로 인해 계속 사업추진이 늦춰져 왔다.

 

이에 안 의원은 웃터골초 체육관 증축을 위해 시에 대응투자 지원을 요청했으며, 지난 해 말 시가 전체 소요 경비 26억6천만 원 중 30%에 해당하는 8억 원을 부담키로 하면서, 나머지 예산 18억6천만 원에 대해 교육부 특별교부금 지원을 요청, 이번에 교육부가 관련 예산을 교부키로 결정함에 따라 실내체육관 증축이 확정됐다.

 

예산이 확보되면서, 웃터골초 실내체육관 증축은 빠르면 이달 중 설계용역을 거쳐 올해 말 공사가 착공될 것으로 전망되며, 공사기간은 1년으로 내년 12월 전에 준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안광률 의원은 “코로나19로 인해 학교의 교육활동이 위축되고, 미세먼지 발생 빈도가 줄어 실내체육관에 대한 관심도가 떨어졌지만 원활한 학교 교육과정 운영에 있어 실내체육관은 반드시 필요하다”며, “외부 환경에 구애 없이 학생들이 마음껏 뛰놀고 운동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한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하기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