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역 성매매집결지 폐쇄도 중요하지만 실질적인 대책 마련 "촉구"

배종석 | 기사입력 2021/06/08 [17:59]

수원역 성매매집결지 폐쇄도 중요하지만 실질적인 대책 마련 "촉구"

배종석 | 입력 : 2021/06/08 [17:59]

 

 

수원시의회가 8일 '수원역 성매매집결지 폐쇄에 따른 지원 촉구 건의안'을 채택했다.

 

더불어민주당 최영옥 의원(원천·영통1동)이 대표 발의한 이 건의안은 수원역 성매매집결지 폐쇄에 따른 성매매 방지 및 성매매피해자 인권 회복을 위해 경기도와 여성가족부의 예산 지원 등 실질적인 대책 마련에 적극적인 동참을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날 최 의원은 1960년부터 영업을 이어온 수원역 성매매집결지 폐쇄를 위한 그 동안의 노력들을 되짚으며, “시의 기나긴 노력의 결실이 이제야 맺어지는 듯 지난 5월 31일, 수원역 성매매집결지 전 업소가 문을 닫았다는 소식이 전해졌다”고 말했다.

 

또한 “폐쇄에 따른 성매매 방지 및 여성인권 회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끝까지 상황을 지켜볼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도와 여성가족부가 ▷수원역 성매매집결지에 폐쇄에 따른 성매매 방지, ▷성매매 피해자의 인권 회복 지원, ▷성매매 근절 및 방지, ▷성매매 집결지의 지역 활성화 등 실질적인 대책 마련에 적극 동참할 것을 촉구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에 채택된 건의안은 도와 여성가족부 등 관련기관에 전달될 예정이다./배종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