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항동7가ㆍ신흥동3가 일대 도시관리계획 주민공람에 들어가

김낙현 | 기사입력 2021/06/10 [10:24]

인천시, 항동7가ㆍ신흥동3가 일대 도시관리계획 주민공람에 들어가

김낙현 | 입력 : 2021/06/10 [10:24]

 

주민설명회

 

인천시가 중구 항동7가ㆍ신흥동3가 일대에 '도시관리계획(항동1의 3 지구단위계획구역 지정 및 지구단위계획 수립) 결정안'에 대해 주민공람을 시작했다.

 

앞서 시는 주민공람 시행 전 지난 2일 항동1의 3 지구단위계획 수립(안)에 대해 주민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시민과 먼저 소통하고 시민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번 지구단위계획에서는 항동7가, 신흥동3가 일대 357만4,458㎡를 지구단위계획구역으로 지정하고 토지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가구 및 획지계획 그리고 공동개발을 지정할 계획이다.

 

구역 내 공업지역과 상업지역에서의 건축물 용도, 건폐율, 용적률, 높이, 배치, 색채계획 등을 결정하고, 상업지역 내 생활형숙박시설은 100실 이상일 경우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받도록 하는 등 기존 시가지 관리를 위한 내용들이 반영됐다.

 

또한 서해대로 교통난 해소를 위해 구역 내 서해대로 구간 양측으로 건축물 신축 시 건축선(4m)을 이용한 완화차로를 확보할 수 있도록 하고, 주요 사거리에는 신호주기 최적화 방안을 제시하는 등 기존 시가지에서 가능한 교통대책도 마련했다.

 

시는 주민설명회를 통해 주민들이 우려하는 대규모 물류센터 입지에 따른 연안동 주변 교통악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공업지역 내 입지할 수 있는 최대 용적률을 반영한 교통량을 산정해 교통영향평가를 시행할 계획이며, 지구단위계획 수립(안)에는 창고시설에 한해 40m이하로 높이를 제한하는 내용도 포함시켰다.

 

현재 연안동 주변 대규모 물류센터를 제외한 창고시설은 40m이하가 약 98%를 차지하고 있어 대규모 물류센터를 제외한 창고시설에는 높이제한에 영향이 적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지난 7일부터 시작된 지구단위계획(안) 주민공람은 중구청 도시개발과, 인천시청 도시계획과에 비치된 서류를 14일간 주민들이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공람기간 내 별도의 의견이 있을 경우 열람 장소에 서면으로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천준홍 시 도시계획과장은 "항동1의 3 지구단위계획은 장래 인천항 기능변화를 고려해 기존 시가지 관리를 위한 계획으로 수립됐다"며, "전략환경영향평가 및 교통영향평가 등 행정절차를 이행하고 지구단위계획을 조속히 결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김낙현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