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학교텃밭 홍보 영상 제작…'자연의 소중함 교육'

김낙현 | 기사입력 2021/08/02 [13:02]

인천시교육청, 학교텃밭 홍보 영상 제작…'자연의 소중함 교육'

김낙현 | 입력 : 2021/08/02 [13:02]

 

인천시교육청이 학교텃밭 홍보영상을 제작해 시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렸다.

 

2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에 올린 학교텃밭 홍보영상에는 학교텃밭을 조성한 100여 개 학교 중 5개 학교의 텃밭 조성 및 교육 사례를 소개하고, 학생과 교사, 마을교육활동가 인터뷰를 담았다.

 

시교육청은 기후 위기 대응 및 자연친화적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해 학교텃밭 조성과 연계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학교텃밭 조성교는 환경과 여건에 따라 노지, 틀밭, 상자, 옥상 틀밭 등 텃밭을 조성해 교육과정과 연계한 텃밭 교육을 실행하고 있다.

 

그 동안 시교육청은 학교텃밭을 활용한 생태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학교텃밭 활용 역량강화 연수 ▶'지역연계 학교텃밭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학교텃밭 마을강사 인력풀 구축 및 학교 연계 등을 추진해왔다.

 

조선미 마을교육지원단장은 “학교텃밭이 학교구성원 뿐만 아니라 마을과 함께 배우고 소통하는 공간이 되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며 “이번 영상 보급으로 학교텃밭의 가치와 긍정적 효과가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김낙현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