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조류생태공원에 폭염 씻는 '쿨링미스트시스템' 시험 가동

강금운 | 기사입력 2021/08/03 [11:21]

김포시, 조류생태공원에 폭염 씻는 '쿨링미스트시스템' 시험 가동

강금운 | 입력 : 2021/08/03 [11:21]

 

 

김포시가 조류생태공원 서측광장에 조성된 '쿨링미스트' 시스템 조형물을 시험 가동했다.

 

'쿨링미스트'란, 정수처리된 물을 특수 노즐을 통해 빗방울의 1,000만 분의 1크기인 인공안개로 분사한다. 더운 공기와 만나 기화하면서 주위 온도를 3~5도가량 낮추는 윈리로 공기 중의 먼지와 오존 발생을 줄여 대기를 깨끗하게 만드는 효과도 있다.

 

특히 물의 입자가 작아 피부나 옷에 닿아도 바로 증발하는 특징이 있다. 지구온난화의 영향으로 폭염이 확대되면서 미세먼지 등 기후위기 재난에 대응하기 위해 경기도 예산을 확보해 추진된 사업이다.

 

이에 '쿨링포그 시스템'은 1차로 조류생태공원 서측 광장에 25m가 설치돼 시험 운행되고 있으며, 2차로는 8월 중순 한강 제방 하부 생활환경 숲 산책길에 국내에서 최장 길이인 400m에 7개소가 설치돼 시험 가동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쿨링미스트 시설을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사업의 완료시기를 최대한 앞당기겠다"며 "생태공원이 폭염과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시민의 건강·휴양 및 정서생활 향상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강금운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