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경기지사, 이번 주 내 경기지사 사퇴?

배종석 | 기사입력 2021/10/11 [18:34]

이재명 경기지사, 이번 주 내 경기지사 사퇴?

배종석 | 입력 : 2021/10/11 [18:34]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로 확정된 이재명 경기지사가 이번 주 내 지사직을 사퇴할지 관심이다.

 

이는 주변의 사퇴 권유와 함께 송영길 당 대표가 11일 도지사직 조기 사퇴를 공식 건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지사는 오는 18일과 20일 열리는 경기도 국정감사 전에 사퇴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당과 주변의 권유에 대해 "심사숙고하겠다"는 입장을 전하고 알려져 조만간 최종 사퇴를 결심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흘러 나오고 있다.

 

이 날 오후 송 대표는 국회 최고위에서 이 후보를 만나 "이제부터 이 후보는 단순히 경기도지사가 아니라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집권 여당, 민주당의 대통령 후보"라며, "하루속히 경기지사직을 정리하고 대선 예비후보로 등록해 본격적으로 대선을 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이 후보는 최고위 이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고민을 좀 해보겠다. 도지사의 책임이 있고, 여당 후보의 책임도 있어서 쉽게 결정하기 어려운데 심사숙고를 해서 정하도록 하겠다"고 의견을 내비쳤다.

 

한편 공직선거법상 이 후보의 경기지사직 사퇴 시한은 대선 90일 전인 오는 12월 9일까지인 것으로 확인됐다./배종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장나라, 결혼하더니 더 이뻐지고 어려진 모습에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