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대통령 당선

신권영 | 기사입력 2022/03/10 [09:23]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대통령 당선

신권영 | 입력 : 2022/03/10 [09:23]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국민의힘 당사에 도착해 지지자들에게 손을 흔들고 있다(국민의힘 제공) 

 

9일 치뤄진 제20대 대통령 선거 개표가 10일 오전 6시쯤 마무리 됐다.

 

이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투표수 24만 7,077표 격차로 이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서울 여의도 국회 도서관에 마련된 제20대 대통령 선거 개표상황실에 도착해 이준석 당 대표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및 지도부와 당원들로부터 축하를 받았다.

 

윤 당선인은 이날 새벽 당선이 확정된 직후 서울 영등포구 국회도서관 지하 강당에 마련된 국민의힘 개표상황실을 찾아 "오늘 이 결과는 저와 우리 국민의힘, 그리고 우리 안철수 대표와 함께 한국당의 승리라기보다는 위대한 국민의 승리가 아닌가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윤 당선인은 "마지막까지 함께 멋지게 뛰어준 민주당 이재명 후보와 정의당 심상정 후보, 두 분께도 감사드린다"라며 "결과는 이루지 못했지만 대한민국 정치 발전에 우리 모두 큰 기여를 했다는 점에서 그 가치를 높이 평가하고 싶다. 두 후보에게도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전했다./신권영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장나라, 결혼하더니 더 이뻐지고 어려진 모습에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