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한 잔)국민의힘 백종진 경기도의원 예비후보, 그에게 광명은?

배종석 | 기사입력 2022/04/21 [18:39]

(커피 한 잔)국민의힘 백종진 경기도의원 예비후보, 그에게 광명은?

배종석 | 입력 : 2022/04/21 [18:39]

 

'때가 됐다. 광명을 키울 후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오는 6.1 지방선거 광명시 제1선거구 경기도의원으로 출마한 백종진 예비후보(51). 신안산대학교 건축과를 졸업해 기업가로 알려진 백 예비후보는 국민의힘 광명갑 홍보위원장을 맡고 있다.

 

또 충남 부여 출신인 그는 광남중학교, 광명고등학교 졸업하고, 광명예총 자문위원, 광명시체육회 이사, 철산3동 체육회장, 광명농악보존회 이사 등 지역에서 활발한 활동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

 

이 뿐만이 아니다. 건축업을 하고 있어 딱딱하고 경직된 느낌을 받을 수 있지만 문화와 체육에 관심이 많다. 이에 극단미래 대표와 광명시주부뮤지컬단 단장을 겸하고 있는 등 남다른 열정을 보이고 있다.

 

그런 그가 이번에 제1선거구(광명1ㆍ2ㆍ3동, 철산1ㆍ2ㆍ3동)에서 경기도의원으로 출마한다는 소식에 선거운동으로 바쁜 시간을 쪼개 '커피 한 잔'을 마시며 잠깐 인터뷰를 가졌다.

 

-이번에 경기도의원에 출마하게 이유는

 

▶지난 5년 많은 국민들은 파란물결 정권 행태에 안타까운 마음으로 세월을 보냈습니다. 국민들의 그 안타까움은 윤석열 대통령을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정권교체의 의미로는 부족함이 있습니다. 오는 6.1지방선거는 그 부족함을 채우는 진정한 정권교체 선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국민들의 마음과 같이 일어섰고 광명을 위해 경기도를 위해 출마를 결심했습니다.  사랑하는 광명시민분들과 함께 지방정권 교체의 선봉에 서겠습니다.

 

 

-자신을 잠깐 소개한다면

 

▶광명에서 41년을 살았습니다. 광명과 커왔고 광명을 키우기 위해 이 자리에 섰습니다. 한국예총 광명시지회 자문위원을 십여년 하는 동안 예술인들과 많은 교감과 소통을 해왔습니다. 또 광명시 체육회 이사와 철산3동 체육회 회장을 역임하며 지역 주민분들과 주민화합과 생활 체육발전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지난 2018년 농악이 유네스코 무형 문화유산에 등재될 때 광명농악 보존회 이사로 활동해온 것이  자긍심을 갖게 했습니다.

 

그러나 예술인들과 시민들의 소통의장이 부족하고 예술인들과 체육인들의 복지 인프라 구축이 안돼 있는 걸 보며 많은 것을 고민했습니다. 이제는 좀 더 큰 무대로 나아가겠습니다. 광명의 예술발전과 경기도 체육발전을 위해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문화유산의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만들겠습니다.

 

우리의 흔한 말로 건축쟁이 이십여년도 했습니다. 광명 구도심의 주차난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닙니다. 주차장 만들어야 합니다. 철산대교 지하도 상단에 1차로 250대 주차장 만들겠습니다. 철산1동 저수지 위에 , 하안동 저수지 위에 주민편의시설(체육)과 주차장 신설을 추진 하겠습니다. 서울 인접 도시로서 교통 체증문제  문제 해결은 지하철 교통망 확대입니다. 지하철 교통망 확대를 위해 발로 뛰겠습니다. 조금 더 광명을 생각하고 명품도시 광명을 설계하겠습니다.

 

-자신의 장점과 단점이 있다면

 

▶장점은 참신한 정치인이고 싶습니다. 또한 일을 하면 상당히 열정적으로 진행합니다. 건축업을 오래하다보니 일에 대한 진행과정과 꼼꼼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장점을 가지고 광명 문화와 체육발전에 최선을 다하려 합니다. 단점이 있다면, 정치 초년생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소 부족한 점도 있고, 모자른 부분도 있겠지만 그동안 사업을 해왔던 것처럼 열정적이고 꾸준하게 노력해 나가면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좌측부터)백명순 시의원 예비후보, 김종오 시의원 예비후보, 백종진 도의원 예비후보, 김기남 광명시장 예비후보   

 

-제1선거구의 정책이 있다면

 

▶가장 큰 문제는 주차난 해소와 주민 편의시설 확충입니다. 또한 지하철 교통망 확대로 반드시 필요합니다. 

 

-제1선거구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주차난 해소와 주민 편의시설이 부족하다는 사실입니다. 그래서 지하철 교통망을 확대하겠습니다. 주요 공약을 잠깐 설명드리면, 철산대교 지하도 상단에 1차로 250대 주차장 건설하고, 철산1동 저수지 위와 하안동 저수지 위에 주민편의시설(체육)과 주차장 신설을 추진하겠습니다.

 

-경기도의원에 당선되면 어떤 도의원이 되고 싶은가

 

▶광명시민분들에게 사랑받고 경기도민들께 칭찬 받는 도의원이 되고 싶습니다. 그리고 오랫동안 기억되는 정치인이 되고 싶습니다. 광명지역은 고향과 같은 곳입니다. 항상 길거리에서 만나더라도 따듯하게 인사를 나누고, 카페에서 커피 한 잔 편하게 마실 수 있는 친구같은 그런 정치인이 되고 싶습니다.

 

-유권자들에게 부탁드릴 말씀이 있다면

 

▶광명발전 백종진이 만들겠습니다. 광명·시흥 3기 신도시 잘 만들어 명품도시 광명 꼭 만들겠습니다. 그동안 광명지역은 더불어민주당이 오랫동안 독식을 해왔다고 해도 과언은 아닙니다. 그렇다면 과연 지금 광명시가 발전했다고 생각하십니까. 문화와 체육 인프라는 부족한 상황에서 집값 만 잔뜩 올랐습니다. 시민들을 위한 정책도 부족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의 독식이 불러온 패단이 곳곳에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반드시 국민의힘으로 바꿔야 합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함께 힘을 모아 광명시 발전에 나서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저 백종진을 도의회로 보내주십시오. 감사합니다./배종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
종합기획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