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생존수영·팝스 체육 콘텐츠' 화제

강금운 | 기사입력 2022/08/01 [14:03]

인천시교육청, '생존수영·팝스 체육 콘텐츠' 화제

강금운 | 입력 : 2022/08/01 [14:03]

 

인천시교육청이 제작한 '생존수영·팝스 체육 콘텐츠'가 화제다.

 

1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시교육청이 제작한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체육 관련 영상콘텐츠들이 수십만 뷰를 돌파하는 등 화제가 되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영상은 체육건강교육과와 소통협력담당관은 코로나로 인해 떨어진 학생들의 체력 증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실천을 위해 시교육청 홍보대사 웃소(Wootso)와 협업한 생존수영과 체력평가 관련 콘텐츠를 제작했다.

 

특히 웃소(Wootso) 유튜브 채널에 65만 뷰를 기록한 '친구들이랑 같이하기 좋은 물놀이 꿀잼게임'은 '초등학교 생존수영교육 매뉴얼'을 바탕으로 해 수영장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게임들을 개발해 생존 기능, 수영 기능, 구조기능을 녹인 게임을 수영장에서 진행한다.

 

또한 다양한 기능들을 영상을 통해 간접적으로 체험하도록 하고 물놀이 시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에 영상에는 생존 수영 매뉴얼의 기능이 녹아들어 재미와 교육을 둘 다 잡는다.

 

체력평가 관련 콘텐츠 '팝스 할 때 꼭 있는 유형'는 팝스의 종목, 측정 방법을 재미있게 녹여내어 웃소(Wootso) 유튜브 채널 67만 뷰, 시교육청 유튜브 채널 46만 뷰를 각각 기록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콘텐츠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학생들의 물놀이 안전을 위해 제작됐다"며 "콘텐츠의 다양한 예방 활동과 생존수영을 익혀 안전한 물놀이를 즐겼으면 한다. 체력 증진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 체력 회복 등에 속도를 내었으면 한다"고 말했다./강금운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