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예술공원 포토존에서 행복한 추억 만드세요!

구숙영 | 기사입력 2022/08/18 [15:37]

안양예술공원 포토존에서 행복한 추억 만드세요!

구숙영 | 입력 : 2022/08/18 [15:37]

 

안양예술공원에 앞으로 더 흥미로운 이야기가 더해질 전망이다.

 

18일 시에 따르면 시는 안양예술공원 관광종합안내센터에 ‘시민이 만들어보는 포토존’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시민이 만들어보는 포토존'은 관람객들이 단순히 안양예술공원에 설치된 작품을 감상하는 것에서 벗어나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공공예술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조성됐다.

 

특히 새롭게 마련된 포토존은 높이 2.5m, 너비 2.5m의 대형 액자 모양으로 현재는 하늘에서 내려다 본 푸른 삼성산과 그 안에 작은 둥지처럼 안긴 전망대 풍경이 담겨있다. 내년부터는 대형 포토존에 안양 시민이 직접 참여한 다양한 작품이 게재될 예정이다.

 

또한 시는 액자형 포토존에 시민공모를 통해 사진이나 일러스트, 카툰 등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개성 있는 작품을 선정해 분기별로 게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는 포토존 그림을 연말까지 직접 운영, 계절에 따라 시안을 변경할 계획이다. 또한 포토존 자리에 있던 기존 에어건은 약 30m 떨어진 쉼터(파고라)로 이전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포토존에 담길 시민들의 개성 있고 재미있는 작품들을 기대한다"며 "시민과 함께 만들고 나누는 안양예술공원으로 삶이 풍요로운 문화·녹색도시 안양을 만들겠다"고 말했다./구숙영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장나라, 결혼하더니 더 이뻐지고 어려진 모습에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