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 '대상'

여한용 | 기사입력 2022/09/01 [10:32]

부천시,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 '대상'

여한용 | 입력 : 2022/09/01 [10:32]

 

 

부천시가 전국 48개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한 ‘2022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박람회’에서 기초자치단체 ‘지방행정’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4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는 민선8기 출범과 지방의회 부활 31주년을 축하하고, 지방분권시대 지방의회와 지방행정의 발전적 방안을모색하기 위해 지난달 30일 개막해 이날까지 사흘간 개최됐다.

 

시는 내년 시 승격 50주년을 맞아 부천의 새로운 100년을 준비하는 대전환기로, “다시 뛰는 부천, 시민과 함께”라는 시정 슬로건을 내걸고 시민 참여와 소통을 통한 시민 중심의 적극·신뢰행정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 시는 이러한 민선8기 시정목표와 주요정책에 대한 다양한 홍보활동을 인정받아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또 시는 박람회 기간 동안 시 분야별 정책뿐 아니라 △부천시 캐릭터 ‘핸썹’ 홍보 △부천 시정퀴즈 ‘부천마불’ 게임 진행 △엔터테인먼트 로봇 ‘댄싱크루’시연등 다채로운콘텐츠를 통해 시 정책을 홍보한다.

 

우종선 기획조정실장은 “수상의 영광을 안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행복한 더 나은 부천으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여한용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