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대한민국 국토대전' 경관행정 협업부문 수상

최남석 | 기사입력 2022/09/05 [16:02]

평택시, '대한민국 국토대전' 경관행정 협업부문 수상

최남석 | 입력 : 2022/09/05 [16:02]

 

평택시가 '대한민국 국토대전'에서 좋은 성과를 얻었다.

 

5일 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2일 양재동 엘타워호텔에서 개최된 '2022 대한민국 국토대전 경관행정 부문' 시상식에서 건축공간연구원장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국토대전'은 국토교통부, 국토연구원, 건축공간연구원 공동 주최하는 국내 국토·도시·경관 분야의 권위 있는 공모전으로 국토 및 도시공간에서 경관디자인 향상을 이룬 창의적 사례를 평가해 시상하는 행사다.

 

이에 경관행정부문을 비롯해 총 9개 부문으로 83개 작품이 제출돼 지난 7월부터 서류심사와 국민참여심사,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22개 작품이 선정됐다.

 

시는 경관행정 협업부문에서 기초지자체 단위에서 상황에 맞춰 경관행정 업무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강화하고자 한 노력과 진행방식이 돋보이는 사례로 평가받아 수상했다.

 

특히 시는 최근 인구가 빠르게 증가하는 역동적이고 활발한 도시로 개발 역시 급속도로 진행 중에 있어 이에 자칫 무분별한 개발로 도시경관이 훼손될 우려가 있는 시점에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성을 갖춘 경관행정업무를 구축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타 도시보다 빠르게 성장 중인 도시로 더욱 체계적이고 계획적인 경관관리가 필요한 시기에 이번 수상은 더욱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경관행정을 통해 질적으로 향상된 경관관리 실행력을 확보해 시민이 체감하고 공감해 만족하는 도시경관으로 품격있는 도시를 만들어 가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최남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