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한다.

김낙현 | 기사입력 2022/09/07 [11:54]

인천시,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한다.

김낙현 | 입력 : 2022/09/07 [11:54]

인천시가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에 나선다.

 

7일 시에 따르면 시는 인천지역 소상공인들의 경영안정과 자생력 강화를 위해 2차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에 지난 5월 1차 경영환경개선사업을 통해 90개 업체를 지원한데 이어 이번 2차 사업을 통해 100개 업체의 소상공인을 추가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또 90개 업체를 모집했던 1차 사업에는 총 330개 업체가 신청해 4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경영환경개선사업은 ▲점포환경개선(간판, 내·외부인테리어, 입식 좌석 개선 등) ▲홍보 및 광고(홍보물 제작, 오프라인 광고 등) ▲위생 및 안전관리(코로나19 예방 물품 구입, CCTV 구매 및 설치, 가스·전기·소방시설 개선 등) ▲스마트 상점화(사업장 디지털 및 스마트화 지원 비용 등) 등 소상공인의 경영환경을 개선하는 것으로 업체당 최대 200만 원(자부담 10%, 단위사업별 지원한도액 차등)을 지원한다.

 

아울러 2차 사업의 신청자 모집은 이달 7일부터 21일까지로 창업한 지 1년이 넘은 관내 소상공인이면 인천광역시 소상공인 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에 방문 또는 등기 우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선정자 발표는 심사 평가를 거쳐 10월 중 문자를 통해 개별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사업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광역시 소상공인 서민금융복지 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홍창호 소상공인정책과장은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 사업을 통해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들의 경영 안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김낙현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