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유스호스텔-정약용펀그라운드 개관 '힐링 공간'

장용범 | 기사입력 2022/09/19 [15:06]

남양주유스호스텔-정약용펀그라운드 개관 '힐링 공간'

장용범 | 입력 : 2022/09/19 [15:06]

 

오는 23일 청소년들의 힐링공간인 남양주유스호스텔(정약용펀그라운드)이 문을 연다.

 

19일 시에 다르면 남양주유스호스텔은 조안면 삼봉리(북한강로 881)의 옛 유기농 테마파크를 리모델링해 조성한 곳으로 연면적 5,535㎡(본관동 4,210㎡, 별관동 1,325㎡)의 2개 동 건물과 4,500㎡의 쾌적하고 넓은 잔디광장을 갖추고 있다.

 

특히 수려한 북한강 경관과 어우러져 최대 64명을 수용할 수 있는 19실의 숙소를 비롯해 공연장, 댄스 연습실, 콘퍼런스 센터 등 음악과 춤, 다양한 활동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시설들이 마련됐으며 청소년 축제 등 지역 행사와 시민들의 휴식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이번 개관을 기념해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각종 행사도 개최된다.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투숙객 이벤트, 체험 부스, 청소년동아리 공연 등이 진행되며 개관 행사와 호스텔 숙박은 펀 그라운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다.

 

또한 시는 청소년들이 남양주유스호스텔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에서 출발하는 58번 버스 노선을 신설하고 58-3버스 노선을 개편해 운행하는 등 교통편을 확대 개편했다.

 

시 관계자는 "남양주유스호스텔은 청소년들의 체력향상과 정서 함양을 위해 주변 자연환경을 활용한 청소년 수련 프로그램과 댄스·문화·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특화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청소년들을 위한 공간을 넘어 시민들의 힐링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장용범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박규영, 다채로운 무드 ‘마인 뷰티(MINE beauty)’ 화보 공개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