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K-골든코스트 시흥 메타버스' 첫 선

하기수 | 기사입력 2022/09/20 [11:03]

시흥시, 'K-골든코스트 시흥 메타버스' 첫 선

하기수 | 입력 : 2022/09/20 [11:03]

 

시흥시가 'K-골든코스트 시흥 메타버스' 첫 선을 보여 관심을 끌고 있다.

 

20일 시에 따르면 시는 'K-골든코스트 시흥 메타버스' 플랫폼을 오는 23일부터 열리는 제17회 시흥갯골축제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시흥 메타버스 플랫폼은 지난 2018년 시가 실증도시로 선정돼 추진하고 있는 국토교통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의 '스마트시티 혁신성장동력 프로젝트' 지자체 자율 연구과제로 개발됐다.

 

이에 제17회 시흥갯골축제일에 맞춰 갯골생태공원 가상공간이 구현돼 온라인 스탬프 투어, 염전체험, 갯골 동식물 관찰, 전동킥보드 탑승 등의 가상 관광 및 체험이 모두 가능하다.

 

이번 갯골생태공원 메타버스를 시작으로 추후에는 오이도, 연꽃테마파크 등 K-골든코스트 중심의 시흥시 대표 관광지를 추가 개발해 오픈할 예정이다.

 

또한 지자체 최초로 메타버스 내에서 해설사가 직접 진행하는 온라인 관광 해설도 시범 운영해 온라인 관광을 통한 오프라인 관광 연계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회의 공간과 동시 화상 미팅 기능을 활용한 스마트시티 리빙랩 등의 각종 시민 참여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웹 기반으로 제작된 시흥 메타버스 플랫폼은 접속하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아울러 갯골축제와 연계한 온라인 이벤트와 오프라인 부스 이벤트도 축제 기간 동안 참여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향후 해당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시민대상 교육 및 실습을 진행해 시민의 디지털 역량 강화에 힘쓸 예정"이며 "이번 시범 운영을 통해 사용자 의견을 적극 반영해 다양한 시정, 체험 콘텐츠가 연계된 지속가능한 시흥 메타버스를 확대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하기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박규영, 다채로운 무드 ‘마인 뷰티(MINE beauty)’ 화보 공개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