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오는 10월 1일부터 '수소 시내버스' 달린다.

최남석 | 기사입력 2022/09/26 [15:24]

평택시, 오는 10월 1일부터 '수소 시내버스' 달린다.

최남석 | 입력 : 2022/09/26 [15:24]

 

수소 시내버스가 평택시내를 누빈다.

 

26일 시에 따르면 시는 친환경 수소버스를 오는 10월 1일부터 시내버스 노선에 투입해 운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수소 시내버스 도입 대수는 경기도 내 최대 규모인 10대이며, 시는 이번 도입하는 수소버스를 죽백동에서 평택항을 운행하는 노선 등 주요 5개 노선에 투입해 운행할 계획이다.

 

이에 수소버스는 수소연료전지를 사용해 온실가스, 미세먼지, 유해화학물질을 배출하지 않는 친환경 교통수단으로 1회 완충 시 450㎞ 거리를 주행할 수 있고 차내의 진동과 소음이 거의 없어 이용 승객들에게 쾌적한 승차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게 시는 향후에도 시내·마을버스에 수소·전기 등 친환경버스를 지속해서 도입할 계획이며 친환경버스 도입 기반마련을 위해 버스 공영차고지 내 액화수소충전소, 전기충전소를 구축할 예정이다.

 

정장선 시장은 "시는 국토부로부터 수소도시로 선정됐으며 전국 최초로 수소특화단지, 수소항만, 수소도시가 융합된 수소복합지구 조성하는 등 시를 세계적인 수소도시 선도 모델로 육성할 계획"이라며 "이번 수소 시내버스 도입으로 대중교통 분야에도 수소경제 생태계를 조성하게 됐다"고 말했다./최남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장나라, 결혼하더니 더 이뻐지고 어려진 모습에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