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중국 상주시와 '우호도서관'으로 지식 정보 공유해요!

장용범 | 기사입력 2022/09/28 [16:02]

남양주시, 중국 상주시와 '우호도서관'으로 지식 정보 공유해요!

장용범 | 입력 : 2022/09/28 [16:02]

 

남양주시가 자매도시인 중국 상주시와 '우호도서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 27일 정약용도서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 날 협약식은 한·중 수교 30주년을 기념해 국제 자매도시와의 우호 협력 관계를 증진하는 것뿐만 아니라 도서관을 발전시키고 글로벌 지식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에는 장기적인 도서관 우호 협력관계와 인재 양성을 위한 교류제도 구축 등의 내용이 담겼으며 박은경 시 도서관운영과장과 치엔홍 중국 상주시도서관장이 협약서에 서명했다.

 

정약용도서관은 '코로나19'로 앞당겨진 디지털 시대에 이용자의 눈높이에 맞는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자도서관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정책과 가치를 상주시도서관과 공유할 예정이다.

 

이석태 교류협력과장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지니고 다수의 고서를 소장하고 있는 상주시도서관과 협력관계를 맺게 돼 매우 뜻깊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도서관이 실질적인 글로벌 지식·정보 교류를 추진해 나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장용범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장나라, 결혼하더니 더 이뻐지고 어려진 모습에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