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환경부 공모 '지역맞춤형 통합하천 사업' 1차 통과

최남석 | 기사입력 2022/09/28 [11:36]

평택시, 환경부 공모 '지역맞춤형 통합하천 사업' 1차 통과

최남석 | 입력 : 2022/09/28 [11:36]

 

 

평택시가 추진 중인 '지역맞춤형 통합하천 사업'이 청신호가 켜졌다.

 

28일 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26일 경기도 하천과에서 실시한 ‘환경부 지역맞춤형 통합하천 공모사업’과 관련한 도 평가위원회에서 1위로 1차 관문을 통과했다고 밝혔다. 도는 3개 사업을 선정해 환경부에 제출했으며 최종 선정여부는 올 12월에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 ‘지역맞춤형 통합하천 공모사업’은 환경부가 국가 물관리 일원화에 따라 이수, 치수, 수질, 생태 등의 분야를 통합해 최소 300억 원에서 최대 4,000억 원 규모로 계획해 선정 시 국비 50%를 지원해 지자체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대규모 프로젝트 사업이다.

 

이에 시는 현재 추진 중인 노을생태문화공원을 중심으로 안성천 약 8㎞ 구간에 사업비 약 800억 원 규모의 통합하천 계획을 제출했으며, 환경부 최종 선정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지역맞춤형 통합 하천사업 응모 기간이 촉박했음에도 불구하고 안성천 하천 자원을 활용해 내실있는 사업계획을 신청했다"며 "특히 평가위원회 심사 시 시장이 직접 발표자로 참여해 통합하천 사업에 대한 시의 확고한 의지를 밝힌 것이 긍정적인 결과로 이어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최남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