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만안치매안심센터, 방송 송출된 치매 인식개선 뮤지컬 '마중'

구숙영 | 기사입력 2022/09/29 [16:10]

안양시 만안치매안심센터, 방송 송출된 치매 인식개선 뮤지컬 '마중'

구숙영 | 입력 : 2022/09/29 [16:10]

 

 

안양시가 치매 예방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29일 시에 따르면 시 만안치매안심센터는 제15회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해 치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오는 10월 1~2일 뮤지컬 ‘마중’을 방송으로 송출한다고 밝혔다.

 

치매인식개선 뮤지컬 '마중'은 어린 시절 몸이 약했던 자식을 걱정해 비 오는 날이면 우산을 들고 아이들이 다녔던 초등학교에 마중 나가는 아버지를 보며, 치매에 걸려서도 여전히 자식을 걱정하는 아버지의 사랑을 깨닫게 하는 뮤지컬이다.

 

이에 뮤지컬 '마중'은 10월 1일과 2일 낮 1시에 SK브로드밴드 abc 방송(채널 1번)에서 방송될 예정이며, 방송시간은 70분 내외다. 안양·과천·의왕·군포 지역에서 시청할 수 있다.

 

앞서 센터는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해 안양9동을 치매 어르신과 이웃이 함께 살기 좋은 백세행복마을로 선정했으며, 만안구 병목안시민공원 내 백세행복길 산책로 조성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백세행복길 산책로는 치매예방존·치매퀴즈존·치매포토존 등으로 구성돼 지역주민의 치매에 대한 이해를 높여 치매친화적 환경을 조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치매는 개인과 가족만의 문제가 아닌 지역 주민 모두가 함께 극복해야 할 과제라는 인식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며 “치매극복의 날 뮤지컬 시청을 통해 시민 모두가 치매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구숙영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