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방네)국민의힘 시흥갑 조직위원장 응모에 '바지 위원장이?'

배종석 | 기사입력 2022/12/04 [20:49]

(동네방네)국민의힘 시흥갑 조직위원장 응모에 '바지 위원장이?'

배종석 | 입력 : 2022/12/04 [20:49]

 

●ㆍㆍㆍ국민의힘 시흥갑이 조직위원장 공모를 놓고 설왕설래하는 등 논란이 확산되고 있어 관심.

 

국민의힘 조직강화특별위원회(위원장 김석기)는 지방선거 출마를 통해 자리가 비었거나 사고지구당으로 남아있는 총 69곳 선거구에 대해 '국회의원 선거구 조직위원장' 공개 모집을 발표.

 

특히 경기도는 시흥갑ㆍ을을 비롯, 광명갑, 성남수정ㆍ중원ㆍ분당을, 안양만안ㆍ동안을 등 무려 25곳에 대해 조직위원장 응모에 나서 최대의 관심지역으로 부각.

 

이런 가운데 시흥갑은 함진규 전 국회의원이 한국도로공사 사장에 내정됐다는 이야기가 나돌면서, 새로 조직위원장 공모에 나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A 전 시의원이 일찌감치 조직위원장에 응모한 것으로 확인.

 

하지만 국민의힘 조강특위가 최근 추가 공모에 나서면서, B 전 시의원이 A 전 시의원에 이어 조직위원장 추가 응모에 나선 것으로 파악.

 

이에 국민의힘 내에선 함진규 전 국회의원과 친분이 있는 B 전 시의원이 A 전 시의원의 단독 응모로 인한 조직위원장 임명을 막기 위해 응모했다는 이야기가 비등.

 

또한 한국도로공사 사장에 내정됐지만 22대 총선에서 3선 도전이 기정사실화 되고 있는 함 전 국회의원을 대신해 B 전 시의원이 '꼼수' 응모에 나섰다는 곱지 않은 시선과 함께 B 전 시의원이 조직위원장에 임명되더라도 '바지 위원장'에 불과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파다.

 

이에 B 전 시의원은 본보와의 통화에서 "함 전 국회의원이 (총선에) 나오는 것은 본인의 자유다. (바지 위원장) 그것은 전혀 아니다. 함 전 의원과 서류를 넣는 것을 가지고 상의한 적도 없다. 한 번도 만난 적이 없다"며 "함 의원 선거때 많이 도와드렸다. 새로 공모가 나왔다는 것은 새로운 인물을 원하는 것이 아닌가. 그래서 응모에 나섰다"고 설명./배종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