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생태교육센터, 올해 '자연환경해설사' 20명 배출 '성과'

이영관 | 기사입력 2022/12/08 [10:53]

고양생태교육센터, 올해 '자연환경해설사' 20명 배출 '성과'

이영관 | 입력 : 2022/12/08 [10:53]

 

고양시 생태교육센터가 올해 '자연환경해설사'를 배출했다.

 

8일 시에 따르면 시는 지속가능한 지구를 만들기 위해 환경전문가 양성에 힘쓰고 있는 가운데 '2022년 자연환경해설사' 20명을 배출했다고 밝혔다.

 

시의 2022년 자연환경해설사 기본양성과정은 지난 9월 시작됐다. 참여자들은 80시간의 교육 과정을 이수하고 필기 평가, 실기 평가를 통과해야 한다. 올해는 20명이 과정을 수료해 환경부에서 발급하는 자연환경해설사 신분증을 획득하게 됐다.

 

고양생태교육센터는 환경부로부터 자연환경해설사 기본과정 양성기관으로 지정받은 지역환경교육센터다. 센터는 2014년부터 2021년까지 269명의 환경해설사를 배출했으며 이들은 시 전역에서 환경활동가 및 환경교육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아울러 시는 청년기후환경활동가, 비산업부문 온실가스저감 컨설턴트 등 환경 전문가 양성에 힘쓰고 있다. 이에 시민을 환경전문가로 성장시키기 위한 기후환경학교도 운영해 지속가능한 생태계를 위한 시민 실천을 독려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자연환경해설사 여러분이 자연생태에 올바른 이해와 고양시의 자연환경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환경 보전을 위한 실천가가 되어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이영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