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곡~시암 간(후평교) 도로' 확포장 공사로 넓고 훤하게!

강금운 | 기사입력 2023/04/13 [17:33]

'마곡~시암 간(후평교) 도로' 확포장 공사로 넓고 훤하게!

강금운 | 입력 : 2023/04/13 [17:33]

 

후평교 전경 사진     

 

김포시가 최근부터 '마곡~시암 간(후평교) 도로 확포장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마곡~시암 간’ 공사 구간은 하성면 석탄리 606의 13번지 일대로, 국사천 횡단 교량 재가설 구간 40m를 포함한 왕복 2차로 249m이다. 이 사업에는 공사비, 보상비 등 총 50억 원에 달하는 예산이 투입된다.

 

앞서 마곡~시암 간 도로 확포장공사는 단계별 진행 사업으로 1구간(마곡리~석탄리) 일대 도로는 지난 2020년 6월에 개통했다.

 

이번 후평교 구간은 내년 3월 준공을 목표로 공사가 한창이다. 2구간(후평리~시암리)은 현재 보완설계 진행 중이며, 사업비가 확보되면 후속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시는 이 사업을 통해 국지도 56호선과 연결되는 하성면 마곡리~시암리 일대 도로 환경을 개선함으로써 지역주민과 도로 이용자들에게 안전하고 원활한 교통 환경을 제공하는 한편 지역 발전 도모는 물론 접경 지역 내 기반 시설 확대로 지역 경제 활성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원활히 추진해 쾌적한 교통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2구간 착공을 위한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강금운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