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복지와 의료를 한 번에 '복지두드림데이'

이영관 | 기사입력 2023/05/21 [17:09]

(갤러리&)복지와 의료를 한 번에 '복지두드림데이'

이영관 | 입력 : 2023/05/21 [17:09]

 

 

"전에는 몸이 불편해 병원에 가는 것조차 힘이 들고 포기했어요. 그런데 의사 선생님께서 이렇게 직접 집을 방문해 진료도 해주고, 건강도 상담해주니 정말 감사드립니다"

 

파주시가 지난 17일부터 오는 26일까지 방문 의료서비스가 필요한 9개 읍면 취약계층 72가구에 의료진 방문, 생필품 전달, 복지 상담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복지두드림데이'를 실시해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번 지원은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 담당자가 거동이 불편하고 교통편이 좋지 않아 병원 이용이 어려웠던 읍면 취약계층을 선정하고, 연세송내과 재택의료센터에서 가정 방문해 기초 건강 확인, 치료적 간호 등 적절한 방문진료가 진행될 예정이다.

 

'복지두드림데이'는 그동안 파주 9개 읍면에서 매월 다른 주제별 대상자를 선정해 2022년도에 1,220명 가구를 방문했으며, 각 개인별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 연계를 통해 긴급생계비 신청, LH임대주택 연계, 요양병원 입소 등의 성과를 이뤘다.

 

이귀순 복지정책과장은 "5월은 가정의 달로 소외 이웃이 있는 곳으로 직접 찾아가 의료 서비스와 복지를 함께 제공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촘촘한 돌봄 체계를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이영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