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돋보기)'늘빛나리 캠프'와 함께 즐겁게 소통하고 즐겨요!

이영관 | 기사입력 2024/02/15 [15:09]

(돋보기)'늘빛나리 캠프'와 함께 즐겁게 소통하고 즐겨요!

이영관 | 입력 : 2024/02/15 [15:09]

 

"정말 즐거웠어요. 또래 친구들과 이야기하면서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고, 고민도 나눌 수 있어 좋았어요. 그리고 캠프에서 배운 타악기도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좋았어요" 

 

의정부시가 최근 2박 3일간 드림스타트 종결 아동 15명이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에서 진행된 ‘늘빛나리 캠프’에 참여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늘빛나리 캠프는 ‘지구를 위한 청소년들의 행복 행동! 탄소중립 실천 행동’이라는 주제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한 취약계층 청소년 초‧중등 숙박형 통합캠프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참여 아동들은 일회용품 대신 텀블러 등을 사용하며 환경을 위한 실천 운동에 동참했다. 또 단체 장기자랑, 팀별 응원댄스, 모둠북 등의 문화활동을 즐겼다.

 

이 밖에도 두려움 극복을 위한 실내 챌린지 등 다양한 어울림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 청소년 및 지도자들과 소통하고 성취감을 느끼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김지원 아동돌봄과장은 “타 기관 청소년들과 함께 하는 외부 단체활동을 통해 아동들이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사회성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단체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한지민, 사랑하는 연인이 생겨 '과감하게 노출에 도전?'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