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따요따요, 베리팜' 농산물의 소중함을 배워요!

최동찬 | 기사입력 2024/02/19 [18:56]

(갤러리&)'따요따요, 베리팜' 농산물의 소중함을 배워요!

최동찬 | 입력 : 2024/02/19 [18:56]

 

"아이들이 직접 딸기를 수확함으로써 농산물의 소중함을 일깨울 수 있는 계기가 됐어요. 부모님과 함께하는 체험학습 프로그램의 기회가 더 자주 마련됐으면 좋겠습니다"

 

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지난 17일 센터에 등록된 급식소 영·유아 및 학부모 50가정(100명)을 대상으로 '따요따요, 베리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농산물에 대한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은 딸기를 주제로 부모님과 아이들이 농산물을 보고 만지며 수확의 기쁨을 느낄 수 있게 체험형 교육으로 퇴촌면 정지리 딸기 체험 농장에서 진행해 자녀와 부모들이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이날 아이들과 학부모는 직접 딸기를 수확하고 딸기와플을 만드는 등 채소·과일에 대한 친밀감 형성을 통해 올바른 먹거리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프로그램에는 ▲센터사업 소개 ▲영양교육 및 퀴즈 ▲딸기 따기 체험활동▲직접 수확한 딸기를 이용한 와플 만들기 ▲추억만들기 폴라로이드 사진촬영으로 구성됐다.

 

또한 체험 완료 후 프로그램 참여 대상으로 ‘랜선 사진 해시태그 이벤트’를 통해 센터홍보까지 연계해 진행하는 등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센터 관계자는 "아이들과 부모들이 즐거워 하는 모습을 보니 프로그램을 잘 마련했다는 생각이 든다"며 "좀저 많은 분들이 경험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최동찬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