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 전체가 아이들 꿈을 위한 놀이터!"

장용범 | 기사입력 2024/02/20 [15:09]

"마을 전체가 아이들 꿈을 위한 놀이터!"

장용범 | 입력 : 2024/02/20 [15:09]

 

남양주시가 올해 ‘마을연계 창의적 체험활동’ 사업의 대상과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

 

‘마을연계 창의적 체험활동’은 시 교육자원인 공공기관·민간 체험처와의 협력을 통해 학교가 체험처를 활용한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교육비·강사비·버스 임차료 등 체험경비를 시가 전액 지원하는 ‘남양주형 교육사업’이다.

 

이에 시는 올해 △물맑음수목원 숲체험 프로그램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우리반 학급송만들기 프로젝트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AI뮤직비디오 제작반 △다산아트홀 가족뮤지컬 '알사탕' 등 공연프로그램 △미래교육과 학교로 찾아가는 휴먼북 등 40개 기관 66개 체험형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인기 프로그램인 물맑음수목원 숲체험 프로그램은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공립유치원생까지 대상을 확대해 지원하며, 지난해까지 유료로 운영되던 리멤버 1910 ‘남양주, 역사를 바로세우다’ 프로그램도 무료로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체험활동 정보를 쉽게 찾아 공유하고, 신청 방법을 일원화한 ‘남양주시 청소년교육정보시스템’을 구축해 학교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유미 미래교육과장은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할 수 있는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학생들이 학교 정규수업으로 충족하기 힘든 경험과 배움의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장용범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