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일죽면 '위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의 깨끗한 거리 만들기

최남석 | 기사입력 2024/02/20 [16:51]

(갤러리&)일죽면 '위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의 깨끗한 거리 만들기

최남석 | 입력 : 2024/02/20 [16:51]

 

"날씨는 쌀쌀했지만, 친구들과 함께 보람있는 시간을 보냈어요. 앞으로 쓰레기를 버리지 않고 거리에 떨어져 있는 쓰레기를 보면 줍는데 앞장 서겠습니다"

 

안성시 일죽면에 위치한 위드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이 최근 일죽면 번화가를 돌며 쓰레기를 줍는 등 사회봉사 활동에 나서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이날 지역아동센터에서 방과후 시간을 보내는 20여 명의 어린이들은 한 손엔 집게를 들고 한 손엔 쓰레기봉투를 들고 일죽면의 주요 거리를 돌며 거리에 떨어져 있는 쓰레기를 주웠다.

 

경기행복마을관리소에서 출발해 일죽면 행정복지센터와 일죽시장, 일죽파출소까지 이어지는 거리에서 어린이들이 수거한 쓰레기는 50ℓ짜리 쓰레기봉투 2개를 꽉 채울 정도로 수거했다.

 

어린이들은 "너무 보람있고 즐거운 하루였어요. 그리고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면 안된다는 생각과 환경보호를 위해 열심히 나서야 하겠다는 좋은 경험을 하게 됐습니다"며 자랑했다.

 

이번 행사는 일죽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에서 지역아동과 함께하는 지역 클린 활동으로 지난해 여름에 이어 이번에 두 번째로 마련했다.

 

이원섭 일죽면장은 "쓰레기 무단 투기가 줄지 않는 가운데, 어린이들이 쓰레기를 줍는 모습은 주변의 귀감이 된다"라며 "미래 지역발전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앞으로 내고장을 보다 사랑하고 아름다운 고장 만들기에 앞장섰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말했다./최남석 기자

위드지역아동센터 24/03/23 [11:32] 수정 삭제  
  최남석 기자님! 기사 감사드립니다. 회 위드지역아동센터 관련기사 내용 수정부탁드리고 싶습니다. 후원기관 첨부하고 싶습니다. 가능할까요? jky1119@hanmail.net 연락주세요.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