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10억 상당 장비 인수

이영관 | 기사입력 2024/05/15 [16:15]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10억 상당 장비 인수

이영관 | 입력 : 2024/05/15 [16:15]

 

파주시가 한국토지주택공사(LH) 파주사업본부로부터 10억 원 규모의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시스템(미국 오라클사社의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인수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인수는 시의 버스정보안내 프로그램 개발과 기존 사용 중인 노후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교체 시기가 맞아, 시와 LH 파주사업본부 간 전략적인 협의 후 이뤄졌다.

 

'버스정보안내시스템'은 실시간 버스 위치나 도착시간 등 버스 이용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현재 시가 보유하고 있는 시스템은 내구연한이 지나 장비 교체가 필요한 상황이다.

 

또한 시는 버스정보안내단말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시스템 개발과 노후 단말기 교체를 동시에 추진함으로써 투입 비용도 절감한다는 계획이다.

 

이는 신규 프로그램을 먼저 개발한 다음 현재의 노후 데이터베이스에 새로 구축할 경우, 향후 단말기 교체 시 새로 구입한 데이터베이스에 프로그램을 이관하는 비용이 1억 원 가까이 추가로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시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추진 중인 공사 가운데 현재 필요하지 않은 지능형 교통체계 시설물의 설계변경을 요청했다. 이후 LH와의 지속적인 협의 끝에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을 인수키로 했다. 시는 이번 시스템 인수로 1억 원이 넘는 이관 비용을 아끼게 됐다.

 

시 관계자는 "LH와의 적극적인 협업과 조기 인수를 통해 시 버스정보안내시스템에 대한 유지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었다"라며 "이러한 적극행정을 바탕으로 보다 안정적인 시스템이 구축돼 시민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이영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솔비, 시크·카리스마 공존 '독보적 아우라' 새 프로필 화보 공개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