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돋보기)'오순도순 기억다락방', 졸업을 축하드려요!

여한용 | 기사입력 2024/06/09 [13:51]

(돋보기)'오순도순 기억다락방', 졸업을 축하드려요!

여한용 | 입력 : 2024/06/09 [13:51]

 

"프로그램을 통해 마음이 통하는 동년배 친구들과 좋은 선생님을 만나 온정을 느낀 것 같아요. 건강도 많이 좋아지고 기억력도 많이 좋아졌어요"

 

오산시 치매안심센터는 경증 치매 환자의 치매 중증화 예방을 위한 인지 프로그램인 ‘오순도순 기억다락방’ 1기 수료식을 지난 5일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열렸다.

 

‘오순도순 기억다락방’은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경증 치매 환자 중 장기요양서비스 미신청자 또는 미이용자인 어르신을 대상으로 3개월간 주 2회, 하루 3시간씩 낮 동안 운영됐다.  

 

이에 1기는 3월부터 시작해 ▲인지재활 프로그램(원예, 미술) ▲인지자극 프로그램(인지, 운동) ▲건강지원 ▲인지 증진 ▲신체 증진 등 치매 환자의 증상 악화를 방지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구성해 진행됐다.

 

어르신들은 "공부를 할 때마다 지루하지도 않고, 재미있게 공부를 했다"며 "이런 시간이 또 있으면 다음 번에도 신청하고 싶다. 정말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자랑했다.

 

시 관계자는 “치매 환자를 위한 다양한 인지 재활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치매 증상 악화를 방지하고 사회적 교류를 증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김소연, 새 드라마 '정숙한 세일즈' 출연으로 안방 극장 컴백!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