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석정초 + 인수초 학교 햇빛발전소 본격 가동에 나서

김낙현 | 기사입력 2024/06/09 [12:33]

인천석정초 + 인수초 학교 햇빛발전소 본격 가동에 나서

김낙현 | 입력 : 2024/06/09 [12:33]

 

인천시교육청은 석정초교와 인수초교에 인천시민발전협동조합네트워크가 사용 허가형 햇빛발전소 설치를 완료함에 따라 본격적인 전력 생산에 들어갔다.

 

햇빛발전소 설치 공사는 지난해 12월 인천시의회 동의를 거쳐 올해 2월 착공해 지난 4월 준공했으며, 석정초는 4월 26일에, 인수초는 6월 4일 준공식을 열었다.

 

이번에 설치한 햇빛발전소는 2022년 만수여중 시범 학교 설치에 이어 2023년 확대 추진한 것으로, 학교는 유휴공간을 제공하고 시민이 참여하는 협동조합은 햇빛발전소를 설치하고 사용료를 낸다.

 

특히 석정초와 인수초 햇빛발전소는 연간 23만 4,351kW 이상의 전력을 생산할 수 있다. 이는 82가구가 1년간 사용할 수 있는 전력량이며, 온실가스 103톤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

 

또한 학교 운동장 스탠드에 설치해 해당 학교 학생뿐만 아니라 학교를 방문하는 학부모나 시민들에게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인식과 문화를 확산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에 시교육청은 햇빛발전소를 설치한 학교를 대상으로 햇빛발전소와 연계한 생태 전환 교육 과정을 지원할 예정이며, 학교에서 신청하면 다양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도성훈 교육감은 "기후 위기의 심각성과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수준을 넘어 교육청과 학교가 최근 심각해지는 기후 위기에 대응해 탄소중립과 에너지전환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김낙현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김소연, 새 드라마 '정숙한 세일즈' 출연으로 안방 극장 컴백!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