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여성들의 도전을 응원합니다"

배종석 | 기사입력 2024/06/11 [16:55]

(갤러리&)"여성들의 도전을 응원합니다"

배종석 | 입력 : 2024/06/11 [16:55]

 

"정말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이런 자리를 통해 도전할 수 있는 희망과 기회를 가진 것 같아 뿌듯하기도 합니다. 더욱 열심히 노력할려고 합니다"

 

광명시 여성비전센터의 중년 인생 후반기 지원교육 ‘중년을 다시 봄’ 과정의 하나인 ‘나만의 카페창업 과정’에 참여한 교육생들이 수료를 앞두고 뜻깊은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이들은 지난 10일 경기도 장애인 부모연대 광명시 지회를 방문해 핸드드립 시연을 보이고 함께 음료를 제조해 보는 등 훈훈한 나눔 활동을 펼쳐 훈훈한 이야기를 전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수강생은 "교육을 받는 동안 너무 즐거웠기에 수료를 앞두고 아쉬운 마음이 든다"며 "단순히 배우고 끝내기보다 배움을 나눔으로 실천한다는 것이 매우 보람있고 뜻깊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봉사는 ‘중년을 다시 봄’은 중장년 세대의 빨라진 은퇴에 대비해 이들의 인생 2막과 진로 탐색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과정이다. 올해 ▲나만의 카페창업 ▲실내가드닝과 화훼디자인 ▲공유숙박 창업 ▲생활 도자공예품 제작 ▲초보 목공 등 5개 과정을 운영 중으로 과정 신청 접수가 수 분 내 마감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센터의 ‘중년을 다시 봄’ 수강생들의 나눔 활동은 초보 목공 과정 교육생들이 참여하며 이어질 예정이다"라며 "배움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봉사활동도 함께 펼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배종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김소연, 새 드라마 '정숙한 세일즈' 출연으로 안방 극장 컴백!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