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돋보기)꿈누리딜라이트 '이색 단오 체험했단오?'를 아시나요?

구숙영 | 기사입력 2024/06/12 [15:16]

(돋보기)꿈누리딜라이트 '이색 단오 체험했단오?'를 아시나요?

구숙영 | 입력 : 2024/06/12 [15:16]

 

"평소 단오라고 하면 딱딱하고 전통적으로 생각했는데 오늘 체험을 통해 재미있고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어 즐거웠다. 우리의 전통행사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의왕청소년수련관 꿈누리카페 오전점은 최근 단오를 맞아 꿈누리딜라이트 '이색 단오 체험했단오?'를 운영하는 등 청소년들에게 우리의 전통행사를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딜라이트'란 기쁨을 뜻하는 의미로, 꿈누리딜라이트는 꿈누리 카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재미와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여가 문화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날 꿈누리카페 오전점에서 운영된 꿈누리딜라이트는 청소년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단오 행사를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단오를 체험할 수 있는 이색 윷놀이 활동은 참가자가 말이 돼 직접 윷놀이판에 올라가 게임을 진행했으며, TV 예능 프로그램 미션을 더해 꿈누리카페 오전점의 다양한 활동을 맛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

 

또한 단오 대표 음식인 준치만두를 대신해 고기만두 만들기 활동을 진행해 각자 만들고 싶은 만두 모양을 자유롭게 만들보는 시간을 갖는 등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꿈누리카페는 14세~24세까지의 청소년 전용 복합문화공간으로 고천점, 오전점, 내손점, 백운밸리점 총 4개 지점에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시설이 갖추어져 있다"며 "청소년들에게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만들겠다"고 말했다./구숙영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김소연, 새 드라마 '정숙한 세일즈' 출연으로 안방 극장 컴백!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