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최대 1억 지원하는 '문화콘텐츠 기업 지원사업' 공모

여한용 | 기사입력 2019/01/06 [17:30]

부천시, 최대 1억 지원하는 '문화콘텐츠 기업 지원사업' 공모

여한용 | 입력 : 2019/01/06 [17:30]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예비도시로 선정된 부천시가 만화영상콘텐츠산업 융합생태계 조성에 나서는 등 문화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6일 시에 따르면 시는 부천지역 내 문화콘텐츠 기업과 애니메이션 산업을 집중 육성하고 기업간·산업간 만화영상 콘텐츠산업의 협력비즈니스 활성화로 문화산업 융합생태계를 조성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만화영상콘텐츠산업 융합생태계 조성사업’에 참여할 지역 내 문화콘텐츠 기업을 오는 24일까지 공모한다. 지원 분야는 문화콘텐츠 기획개발형, 문화콘텐츠 상품개발형, 강소기업육성 마케팅지원형 등 3개 유형, 5개 과제다. 

 
이 가운데 문화콘텐츠 기획개발형으로는 ▲창작 애니메이션의 초기 개발 ▲저작권·상표권을 활용한 기업간·산업간 융복합 기획개발 프로젝트에 각 2개사를 선정해 최대 3천만 원씩 지원키로 했다.

 
또한 문화콘텐츠 상품개발형으로는 ▲시장 진출과 상용화를 목표로 하는 애니메이션 상용화 창작 기획물 제작 ▲기업간·산업간 융복합 상용화개발 프로젝트에 각 1개사를 선정해 최대 1억 원을 지원한다.

 
이어 강소기업육성 마케팅지원형은 기업의 콘텐츠·제품·서비스의 유통과 출시에 따른 통합 마케팅을 지원하며 4~10개 업체를 선정해 3천만 원 이내로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문화산업진흥 기본법에 따라 문화산업을 영위하거나 문화상품을 생산·제작하는 부천지역 문화콘텐츠 기업이다. 타 지역의 기업·대학·연구소 등과의 컨소시엄은 가능하나, 책임제작사는 본 사업장이 부천지역 기업이어야 한다. 

 
최종 지원 대상은 산업계, 학계, 전문기관 등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서류심사와 발표평가를 거쳐 선정한다. 참여 신청은 사업계획서 등 신청서류를 작성해 오는 24일 오후 5시까지 부천시 만화애니과(부천시 길주로 1(상동) 한국만화영상진흥원 211호)로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 과제와 사업 규모 등 자세한 내용은 부천시 홈페이지 및 경기콘텐츠진흥원,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부천산업진흥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내 문화콘텐츠 기업과 애니메이션 산업 간 문화산업 융합 생태계를 조성해 문화도시로 한단계 더 도약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여한용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