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학교 식자재 납품 적격 기준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 가져

장용범 | 기사입력 2019/01/09 [16:52]

남양주 학교 식자재 납품 적격 기준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 가져

장용범 | 입력 : 2019/01/09 [16:52]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남양주상담소 김미리 의원(남양주1)은 9일에 경기도청, 경기도교육청, 학교 식자재 납품업자들과 함께 납품 적격 업체 기준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는 지난 해 9월 남양주상담소에서 청취한 학교 식자재 납품업자들의 애로사항에 대해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납품업자들은 “경기도내 학교 급식용 식재료(축산물) 입찰시 G마크 브랜드 경영체를 적격업체로 한정해 이 조건을 갖추지 못한 업체들이 피해를 받고 있다”고 지적했다. 

 

경기도청 담당자는 “G마크는 도내에서 생산된 우수 농식품을 소비자 단체(NGO)가 현장실사 등 전 심사과정에 참여해 도지사가 인증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 담당자는 “학부모들과 학교측은 G마크 획득 농축산물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으며, G마크 획득 농축산물을 학교 급식으로 납품받을 경우 도에서 급식비 일부를 지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미리 의원은 “인증 기준을 충족한다면 G마크 업체로 선정될 수 있도록 신청기준을 개선하고, 학교에서 납품업체 선정시 G마크 인증 업체뿐 아니라 HACCP 인증 업체도 공정하게 선정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장용범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김희애, 빛나는 카리스마 발산하는 '중년 여성의 매력'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