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교문2동, 신속한 대처로 독거노인 생명 살려 '화제'

장용범 | 기사입력 2019/01/10 [09:57]

구리시 교문2동, 신속한 대처로 독거노인 생명 살려 '화제'

장용범 | 입력 : 2019/01/10 [09:57]

구리시 제공

 

구리시 교문2동 행정복지센터는 구리보건소 방문보건팀과 협력해 저혈당으로 의식을 잃은 80대 독거노인을 발견하고 신속하고 안전하게 진료 조치해 인명 피해를 막아 화제가 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지난 9일 자녀 없이 혼자 거주하던 80대의 기초생활수급 독거노인이 신 씨가 병원에서 영양제를 맞던 중 의식을 잃고 119에 후송돼 응급실 치료를 받았다.

 

신 씨는 응급실 치료 후 집에 돌아왔으나 저혈당으로 인해 몸의 상태가 급격히 나빠졌다. 하지만 신 씨를 보살필 사람이 없어 위급한 상황에 놓였으나 다음 날인 10일 동절기 안부를 확인하던 교문2동 사회복지 담당 공무원이 신 씨를 발견하고, 신속히 보건소 방문보건팀 간호사와 협력해 병원으로 후송, 자칫 인명 피해로 이어질 뻔한 상황을 막을 수 있었다. 치료를 받은 신 씨는 현재 건강을 회복한 상태이다.

 

교문2동 관계자는 “이번 사건으로 작은 관심이 한 사람의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됐다”며, “앞으로도 우리 주변 독거노인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문2동 행정복지센터는 보건소 방문보건팀과 연계해 앞으로도 매일 안부 확인과 병원 진료 시 동행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동절기 한파 대비 취약 독거노인 보호 대책’을 수립해 추진 중이며, 정기적인 안전 확인 및 가정 방문으로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장용범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추자현 화보, 내추럴함 부터 우아함까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