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체육관의 원활한 대관 및 사용에 관한 발전방안 모색' 정책토론회 열려

최동찬 | 기사입력 2019/04/12 [17:32]

'학교체육관의 원활한 대관 및 사용에 관한 발전방안 모색' 정책토론회 열려

최동찬 | 입력 : 2019/04/12 [17:32]


경기도와 경기도의회는 12일 성남시청 한누리실에서 직접민주주의 강화와 현장 여론 수렴을 위해 올해부터 공동으로 추진하는 '경기도 춘계 정책토론 대축제'인 '학교체육관의 원활한 대관 및 사용에 관한 발전방안 모색 정책토론회'를 열었다.

 

이번 정책토론회는 성남시의회 박문석 의장과 성남시청 교육문화체육국 신경천 국장의 축사로 시작됐다.

 

토론회 좌장을 맡은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박창순 의원(민주, 성남2)은 “최근 부천시와 광명시 등이 학교 체육관, 운동장, 주차장 등을 지역주민과 공유하기 시작했다. 이에 경기도 일선 시군에 적합한 체육관을 효율적으로 대관하고 사용하는 발전방안 모색이 필요한 시점이 됐다”며, 경기도와 경기도의회가 정책토론 의제를 선정한 배경을 설명했다.

 

주제발표에 나선 여주대 스포츠․경호학과 고재곤 교수는 “효율적인 학교체육관 대관을 위해서는 학교시설 개방절차를 체계화하고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예약관리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이어 본격적인 토론에는 성남시의회 강상태 부의장, 성남교육지원청 임종빈 학교현장지원과장, 성남시청 임형곤 교육청소년과장, 중원 배드민턴 클럽 안상규 회장, 성남시 체육회 우명근 체육지원팀장 등이 참여해 민관이 함께 현안을 논의하는 주민참여 토론의 장이 됐다.

 

성남시 사례를 기초로 본 이번 토론회를 통해 ▲학교체육관 대관 시스템 구축방안, ▲학교체육관 다목적 활용을 통한 생활체육 확대방안, ▲학교체육관 사용 확대로 인한 제반경비 마련 등이 정책과제로 제시됐다./최동찬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장희진, 푸켓에서 보여준 '청량+러블리' 여름 화보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