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문산청소년문화의집, 2019 하계청소년 자원봉사학교 '소나기' 성황리 종료

이영관 | 기사입력 2019/08/11 [10:25]

파주 문산청소년문화의집, 2019 하계청소년 자원봉사학교 '소나기' 성황리 종료

이영관 | 입력 : 2019/08/11 [10:25]

파주 문산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4일 간에 걸쳐 2019 하계청소년 자원봉사학교 ‘소나기(소중한 환경을 위해 나부터 실천하기)’를 파주 관내 중학생 1~2학년 4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매년 2회 실시되는 청소년자원봉사학교는 여름방학을 맞아 교육을 통해 청소년에게 봉사활동의 의미에 대해서 알리며 청소년들이 친구들과 함께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해봄으로써 성취감을 느끼도록 기회를 제공하고자 만든 프로그램이다. 또한 체험을 통한 지속적인 봉사활동의 기회도 제공한다.

하계 자원봉사학교 ‘소나기’는 ‘소중한 환경을 위해 나부터 실천하기’라는 뜻으로 문산청소년문화의집 5층 지혜배움꿈에서 진행됐다. 1일 차인 6일에는 청소년자원봉사학교 소개, 자원봉사활동선서문 낭독, 기관소개, 안전교육, 모둠별 활동 등 자원봉사에 대한 기초소양 교육을 진행했다.

2일 차 7일에는 환경교육, 환경 브레인스토밍, 환경캠페인 영상 준비 등의 과정을 거쳤다. 8일에는 환경에 대한 캠페인 영상을 직접 제작하고 편집하는 시간을 통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깨닫게 했다. 이어 9일에는 문산행복센터 1층에서 환경 영상 캠페인 발표회를 진행하고 하계 청소년자원봉사학교 수료증 수여, 우수소감문 및 우수활동자 발표, 시상순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하계 청소년자원봉사학교에 참여한 학생들은 "환경보호 캠페인 영상을 직접 제작하고 편집해보니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환경을 보호하고 아껴야겠다는 마음을 가졌으며, 4일 동안 봉사활동이 주는 성취감을 얻을 수 있어서 뿌듯한 마음이 들었다"고 밝혔다.

한편 문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원봉사학교는 매년 2회(동계·하계) 청소년자원봉사학교를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문의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이영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