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환경공단, 전기차 긴급충전서비스 개시

이영광 | 기사입력 2019/10/07 [14:22]

대구환경공단, 전기차 긴급충전서비스 개시

이영광 | 입력 : 2019/10/07 [14:22]

 

대구환경공단(이사장 강형신)은 7일부터 전기차 이용자의 편의 제공 및 충전서비스 확대를 위해 현대자동차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전기차 긴급충전서비스를 시작한다.

 

대구환경공단은 지난 2016년부터 시의 전기차 충전인프라 운영 및 구축사업을 수탁 받아 수행하고 있으며 현재 120개 충전소(충전기 202기)를관제 및 운영하고 있다.

 

또한 전기차 이용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긴급충전서비스’를 올해 4월부터 현대자동차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긴급충전서비스 차량(2대)을 지원받아 7일부터 서비스를 개시한다.

 

긴급충전서비스는 이동형충전기(20kW)를 탑재한 차량을 이용해 방전또는 충전량 부족으로 전기차충전소까지 이동이 불가한 전기차에 한해월1회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대구지역내 모든 전기차이용자는 제조사 구분 없이 디시(DC)콤보, 차데모커넥터를 이용하는 차량이라면 1회 충전서비스 시 7kWh의 전기를 충전 받아 약 40km정도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긴급충전서비스 중 전기차 이용자에게 충전소 이용 방법, 충전에티켓, 전기차 충전방해행위 과태료 부과에 대한 사항 등을 전달해 '전기차 선도도시 대구'에 걸맞은 성숙한 충전문화가 조속히 정착될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강형신 대구환경공단 이사장은 “시가 미래형자동차 선도도시 구축을 위해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을 하고 있는 것에 맞춰 공단도 전기차충전시설에 대한 철저한 관리와 전기차 이용자의 편의시설 개선을 위해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이영광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우아한 모녀' 최명길, 캐릭터 컷 공개 '새빨간 존재감'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