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시민영웅' 소방관에 첫 특별승급

이영신 | 기사입력 2019/11/04 [15:13]

부산시, '시민영웅' 소방관에 첫 특별승급

이영신 | 입력 : 2019/11/04 [15:13]

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퇴근 후 이동 중에 화재 현장을 목격하고 신속하게 진압한 소방관 3명에 대해 특별승급을 추진한다. 오거돈 시장의 특별지시에 따른 것이다. 시 소방공무원 특별승급제도 시행은 이번이 처음이다.

 

오 시장은 4일 오전 10시 30분 열린 시 주간업무회의에서 얼마 전 창원 굴암터널 화재를 초기 진압한 조배근, 성치훈(강서소방서 지방소방교), 김준근(항만소방서 지방소방사) 소방관을 직접 격려하면서, “몸을 아끼지 않는 살신성인의 모습을 보여줬다. 투철한 사명감으로 똘똘 뭉친 이 세분을 ‘시민영웅’이라 칭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들은 지난달 28일 동료 소방관 장례식 조문을 위해 창원시 굴암터널로 이동 중에 화재를 목격하고, 보호장비도 없는 상황에서 차량운전자를 대피시키고 신속하게 초기 불길을 잡아 화재 진압에 크게 기여했다. 이후 출동한 소방관들과 끝까지 화재를 진압해 큰 피해를 막았다.

 

오 시장은 “시민들은 소방관 여러분을 믿고 안전하고 편안한 삶을 영위하고 있다”면서, “안전도시 부산은 여러분의 열정과 노고로 굳건해지고 있다. 늘 감사하고 고맙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오 시장은 조배근, 성치훈, 김준근 소방관에 대해 특별승급을 지시했다. 지난 해 소방공무원 특별승급제도 운영규정(소방청 훈령 제40호)이 신설되면서 지자체별로 소방공무원 특별승급제도를 마련, 시행하고 있다./이영신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톱모델 한혜진, '강렬한 눈빛'의 화보 공개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