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위, '하준이 법' & '자동차리콜법' 등 民生法案 처리

‘어린이생명안전법안’ 중 하나인 '주차장법' 개정안 등 정기회 처리 가능성 높여

여한식 | 기사입력 2019/11/29 [10:52]

국토교통위, '하준이 법' & '자동차리콜법' 등 民生法案 처리

‘어린이생명안전법안’ 중 하나인 '주차장법' 개정안 등 정기회 처리 가능성 높여

여한식 | 입력 : 2019/11/29 [10:52]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위원장 박순자 의원)는 지난 28일 전체회의를 열고 '주차장법 일부개정법률안',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 등 법률안 69건을 의결했다.

 

이 날 의결된 법안들은 지난 25일 열린 교통법안심사소위원회와 27일 국토법안심사소위원회에서 심의된 법안들로, ‘어린이생명안전법안’ 중 하나로 주차장 안전기준을 강화하는 내용을 담은 '주차장법 일부개정법률안'(일명 ‘하준이 법’)이다.

 

또한 2018년 BMW 차량화재 사고 이후 자동차 리콜제도의 개선을 위해 발의된 '자동차관리법 일부개정법률안'(일명 ‘자동차 리콜법’) 등 국민적 관심이 높은 법안들이 포함돼 있다.

 

이어 오는 2020년 7월로 임박한 도시공원 일몰에 대응하기 위한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도 의결됐다.

 

실효 대상 도시공원 중 국·공유지에 대해 실효 기간을 10년 연장하고, 향후 탄력적인 대응을 위해 10년 이내의 기간을 1회에 한하여 추가적으로 연장할 수 있는 법률적 근거를 마련했다.

 

기상 이변, 지진 등 재난 발생에 따른 국민 안전 확보를 위해 도시공원의 유형에 방재(防災)공원을 추가하고, 공원 시설에 급수시설, 화재시설 등 방재 시설을 추가하는 내용도 포함돼 있다.

 

의결된 69건의 법안들은 법제사법위원회의 체계·자구 심사를 거쳐 국회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으로, 이르면 이번 정기회 중에 ‘하준이 법’등 주요 관심 법안들의 통과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여한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걸스데이 혜리, 무결점 '美貌'와 비주얼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