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시흥스마트캠퍼스 글로벌 교육ㆍ의료 산학 클러스터 조성

하기수 | 기사입력 2020/02/16 [13:52]

서울대 시흥스마트캠퍼스 글로벌 교육ㆍ의료 산학 클러스터 조성

하기수 | 입력 : 2020/02/16 [13:52]

시흥시 제공

 

서울대 시흥스마트캠퍼스 글로벌 교육·의료 산학 클러스터 조성이 시작된다.

 

이에 시흥시와 경기도, 서울대, 서울대병원, 서울대치과병원은 서울대 시흥스마트캠퍼스 글로벌 교육ㆍ의료 산학 클러스터 조성과 지역사회 발전 및 각 기관의 공동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지난 14일 경기도청에서 임병택 시흥시장과 이재명 도지사, 오세정 서울대 총장, 김연수 서울대병원장, 구영 서울대치과병원장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경기도-시흥시-서울대-서울대병원-서울대치과병원 서울대 시흥스마트캠퍼스 글로벌 교육ㆍ의료 산학 클러스터 조성 상호협력 및 공동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서울대 시흥스마트캠퍼스는 1단계 조성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융·복합 연구 개발을 통한 세계일류 대학 도약을 비전으로, 2단계 개발의 시작을 앞두고 있다.

 

또한 시흥배곧서울대병원은 2019년 12월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사업으로 선정돼 진료와 연구가 융합된 뇌인지 바이오헬스 복합단지 구축을 목표로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이 날 협약은 △서울대 시흥스마트캠퍼스 및 글로벌 교육․의료 산학 클러스터의 성공적인 조성을 위한 제 분야의 연구 및 교류 증진 △다양한 협력 사업 개발을 통한 각 기관의 공동발전 △지역사회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서로 협력하는데 목적을 뒀다.

 

이번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인적 및 물적 자원과 더불어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상호 제공하고, 정책협의회를 구성해 사업의 효율적 수행에 힘쓰기로 합의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경기도, 서울대, 서울대병원, 서울대치과병원과의 체계적이고 전면적인 협력관계의 발판이 마련된 만큼, 대학과 병원이 가진 지식과 인프라 및 역량을 활용해 시흥시, 경기도, 대한민국이 함께 상생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하기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김태리, 볼수록 빠져드는 '독보적 분위기!'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