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스카우트 의원 동우회 발대식 개최

김금수 | 기사입력 2021/02/22 [17:19]

경기도의회 스카우트 의원 동우회 발대식 개최

김금수 | 입력 : 2021/02/22 [17:19]

 

경기도의회 스카우트 의원 동우회(회장 건설교통위원회 조광희 의원)의 발대식이 한국스카우트 경기남부연맹 주관으로 지난 19일 도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현재 국회에서는 51명의 의원들이 ‘국회 스카우트 의원 연맹(회장 안규백 의원)이 조직돼 활동하고 있다. 이번 발대식을 통해 지방의회 차원에서는 도의회가 전국 최초로 33명의 의원 동우회를 조직하고 출발한다.

 

이 날 행사에는 경기도 이재강 평화부지사, 진용복 부의장, 박근철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경기도교육청 조도연 교육정책국장, 한국스카우트경기남부연맹 최재복 연맹장, 한국스카우트경기북부연맹 김원기 연맹장이 발대식 축하를 위해 참석했다.

 

진용복 부의장은 “청소년들의 인격 함양, 건강·체력 및 리더십을 향상시킬 스카우트활동이 경기도의회 차원에서 발걸음을 내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경기도의회 스카우트 의원 동우회가’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책임감 있고, 바람직하게 성장할 수 있는 귀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근철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은 “동우회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정신함양을 해나가는 것과 더불어 모든 국민들이 심신을 단련하는 계기가 ‘경기도의회 스카우트 의원 동우회’의 시작과 함께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발대식은 내·외빈의 축사에 이어 한국스카우트연맹의 동우회 승인장 전달 및 증서·항건 수여가 이어졌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마스크 착용, 손 소독, 체온 측정, 거리두기 철저 등 생활방역수칙이 준수된 가운데 진행됐다./김금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