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남부권에 복합문화스포츠센터가 들어선다!

최동찬 | 기사입력 2021/02/22 [17:35]

이천시, 남부권에 복합문화스포츠센터가 들어선다!

최동찬 | 입력 : 2021/02/22 [17:35]

 

이천시 남부권역에 복합문화스포츠센터가 들어선다.

 

22일 경기도청에서 이재명 경기지사를 비롯, 엄태준 이천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이천시 남부권 복합문화스포츠센터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도는 복합문화스포츠센터 건립과 관련해 행정적ㆍ재정적 지원에 적극 노력하며, 시는 부지와 건립재원을 확보해 센터를 조속히 건립하기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이재명 경기지사는 “이 사업에 대해 도가 전례 없는 지원을 하게 된 계기는 우한교민들께서 '코로나19' 때문에 귀국했을 때 국방어학원과 이천주민들께서 흔쾌히 받아주셨기 때문”이라며 “매우 감사하게 생각하고,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어떤 태도를 가져야 하는가에 대한 모범적인 사례로 이를 기억하게 할 만한 것이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 제안을 드렸다”고 말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이천시, 특히 남부권은 소외지역인데 문화스포츠센터를 건립하는 데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정부에서 그런 결정(우한교민 임시생활시설 지정)을 했을 때 고민이 많았지만 주민들이 마음을 모아주고 교민들이 따뜻하게 계시다가 가실 수 있도록 해서 시장인 저도 자부심을 느꼈었다. 앞으로도 경기도정에 잘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천 남부권 복합문화스포츠센터는 이천시 장호원읍 장호원리에 연면적 7,891㎡ 지상 2층, 지하 2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수영장(25m×6레인)과 공연장(300석), 체력단련실, 전시관 등이 들어서게 된다.

 

특히 복합문화체육센터 총사업비는 300억 원으로, 도는 이 중 100억 원을 지원하고 나머지는 국비 지원과 시 자체예산으로 충당할 예정이다. 시는 공공건축 사전검토 등 사전심사 및 건축설계 공모를 통해 올해 연말까지는 착공에 들어간다는 계획이다. 공사기간은 약 2년으로 2023년 12월 완공 예정이다./최동찬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펜트하우스 유진, 화보 속 고혹적인 아우라…'대체불가 화보 장인'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