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사회공헌사업으로 '기아 AutoLand' 교육 기부 후원

여한용 | 기사입력 2022/08/15 [16:25]

화성시, 사회공헌사업으로 '기아 AutoLand' 교육 기부 후원

여한용 | 입력 : 2022/08/15 [16:25]

 

화성시 기아 AutoLand가 교육기부를 했다.

 

이에 시는 최근 시청 접견실에서 ‘교육기부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그동안 기아 AutoLand 화성은 지난 2017년부터 매년 관내 거주 학생들을 위한 사회공헌 교육사업을 지원 중이다.

 

이번에 후원된 2억 원은 ‘기아챌린지 ECO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기지역본부에 전달됐으며, 화성인재육성재단 프로그램을 통해 올 연말까지 관내 초, 중, 고 학생들의 교육사업에 활용된다.

 

세부적으로는 초등학생을 위한 ‘즐거운 환경과학교실’, 자동차와 환경을 연계한 진로교육 ‘ECO리더되기’, 고등학생 대상 ‘2050 미래학교’가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2050 미래학교는 환경, 건축, 인문, 뇌과학, 우주 등을 주제로 유명 강사를 초빙해 아이들의 견문을 넓혀주고 롤 모델을 찾을 수 있는 시간이 돼줄 전망이다.

 

기아 AutoLand 송민수 공장장은 "기아챌린지 ECO 프로젝트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하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임종철 부시장은 "매년 지역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후원을 이어와 주신 기아 AutoLand에 감사드린다"며, "아이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시에서도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여한용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박규영, 다채로운 무드 ‘마인 뷰티(MINE beauty)’ 화보 공개
광고
광고
광고